X

빠른 성장! 웹젠 '뮤 오리진 2' 양대 마켓 매출 상위권

게임메카 기자I 2018.06.08 14:14:04
뮤 오리진 2
△ '뮤 오리진 2'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웹젠(069080)이 지난 6월 4일 출시한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 2’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최상위권에 올랐다.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출시 3일만에 매출 순위 4위를 기록했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 6일 매출 순위 2위에 오른 후 계속 순위를 유지하며 양대마켓 최상위권에 올랐다.

뮤 오리진 2
△ '뮤 오리진 2' 양대마켓 매출 순위 (자료제공: 웹젠)


특히, 웹젠은 출시 후 3일 동안 6만 명 이상의 게임카페 회원을 모집하고, 10만 건 이상의 게임 다운로드를 올리는 등 짧은 기간 동안 빠르게 게임회원을 확대하면서 국내 시장에서 ‘뮤’ IP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웹젠은 지방선거가 열리는 6월 셋째 주 배우 정상훈이 출연하는 TV 광고를 시작한다. 본격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하는 다음 주부터 회원가입과 매출이 더욱 가파르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모바일 MMORPG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경매장’ 업데이트도 함께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이르면 6월 내로 ‘어비스’ 서버 등 다른 게임들과 차별화되는 콘텐츠들의 추가 업데이트도 마무리한다.

웹젠은 ‘뮤 오리진 2’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들이 마무리되면 3년 넘게 매출 상위권에서 인기를 얻어온 전작 ‘뮤 오리진’과 마찬가지로 ‘뮤 오리진 2’가 장기 흥행게임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어비스’는 모바일 MMORPG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크로스 월드’를 내세웠다. 게이머들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의 원래 활동서버를 벗어나 모두가 모이는 독립된 서버 ‘어비스’를 왕복하면서 다른 서버의 사용자들과 협력하거나 대결하는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다.

현재까지 ‘뮤 오리진 2’를 즐긴 게임회원들은 콘텐츠 간의 끊임없는 순환 구조와 서버 안정성, UI 등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해 호응을 보내고 있다.

한편, 웹젠은 게임공략 정보와 운영 일정 등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뮤 오리진 2’ 공식카페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게임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뮤 오리진 2’ 공식카페에서는 CU편의점에서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를 구매한 회원 전원에게 게임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비롯한 다수의 이벤트가 마련됐다.

이외에도 게임 내에서 새로운 서버가 열린 후 해당 서버에서 특정기간 동안 최상위 세트아이템과 ‘제이드울프 스킨’등의 게임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추첨을 거쳐 ‘일리 커피머신’이나 ‘구글플레이 기프트카드’ 등을 증정하는 선물 이벤트도 준비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게임카페(바로가기)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게임전문매체 게임메카(www.gamemeca.com)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