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트랙스는 3개월 동안 항공사의 상품과 서비스 등을 평가하고 인증 등급을 정한다. 그 중 5성급은 뛰어난 품질의 상품과 고객 서비스를 갖춘 최고의 항공사에 수여된다. 평가는 좌석, 안전 절차, 기내 엔터테인먼트, 객실 청결성, 편의용품, 케이터링, 면세 판매, 구비 서적류 등 객실 전반에 걸쳐 이뤄진다.
특히 종합적 평가에서 에티하드항공 직원들의 자부심이 높이 평가됐다. 스카이트랙스는 에티하드항공의 직원들이 자발성과 절제력을 갖추고 고객의 편안함을 늘 우선으로 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피터 봄가트너(Peter Baumgartner) 에티하드항공 CEO는 “이번 5성급 항공사 인증은 십여년 간의 노력과 지속적인 혁신이 이뤄낸 결과”라며 “에티하드항공은 세계적인 기업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항공 여행 그 이상에 도전하고 있는 기업이며 스타일과 열정을 겸비한 항공사로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에티하드항공은 퍼스트 클래스와 비지니스 클래스 상품 분야예서 수 차례 스카이트랙스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가장 최근에는 지난 7월 판버러 에어쇼(Farnborough Airshow)에서 열린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에서 세계 최고의 퍼스트 클래스 항공사, 세계 최고의 퍼스트 클래스기내 케이터링, 세계 최고의 퍼스트 클래스 항공사 좌석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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