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투 서비스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금액, 기한에 맞춰 반복 구매할 수 있는 적립식 구매와 여러 종목을 사전에 구성된 포트폴리오에 맞춰 한 번에 구매하는 묶음 구매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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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립식 구매 비중은 75%로 묶음 구매(25%)의 3배에 달했다. 두 상품 모두 남성 투자자 비율이 80%였다. 적립식 구매의 경우 연령별로 보면 30대가 37%, 40대가 35%를 각각 차지했다. 묶음 구매 이용자 비중은 60대 이상이 31%, 50대가 26%였다.
또 적립식 구매 건수의 64%는 비트코인, 나머지 36%는 이더리움이었다. 코빗은 “30~40대 투자자들은 비트코인 등 대장주 위주로, 50대 이상은 웨이브릿지 등 전문 금융 투자 기업이 보증한 상품에 관심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