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다움푸드앤케어, `미세먼지 비상` 기관지 건강에 효과적인 제품 선보여

박지혜 기자I 2017.04.17 11:39:57
[이데일리 e뉴스 박지혜 기자] 천연 건강식품 전문 ‘다움푸드앤케어’는 환절기 면역강화와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제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다움푸드앤케어의 안티폴루션 제품은 ‘푸드다움 도라지’ ‘다움누에동충하초’ ‘청국장’ 등 3가지다.

다움푸드앤케어에 따르면 ‘푸드 다움 도라지’는 뿌리가 많은 국내산 무농약 도라지 99%에 감초, 대추, 배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거담배농(祛痰排膿, 가래를 없애고 고름을 뽑아내는 작용) 효과가 강해서 감기에 의한 기침, 목구멍이 붓고 아픈 증상, 가래가 많고 호흡이 불편한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기록돼있다. 도라지 뿌리는 코와 기관지, 폐 건강에 도움이 되어 길경(桔梗)이라는 약재로 쓰인다.

다움푸드앤케어가 이번에 리뉴얼 출시한 동충하초 한 팩에는 국산 눈꽃누에동충하초추출물 85%와 영지버섯, 산수유, 맥문동, 복분자, 꽃송이버섯, 모과 등 기관지 및 기력강화에 도움을 주는 부원료를 추가해 100% 국내산 천연 자양강장제를 완성했다. 녹용, 인삼과 함께 3대 약재로 알려진 동충하초는 피로회복, 노화 방지, 간 보호 등 다양한 효능이 알려져 있다

또 ‘다움 검은약콩 낫도 청국분말’은 영하 40도 이하에서 동결건조한 무농약 검은약콩 90%에 효모, 유기농 녹차, 유산균, 김치 발효 추출물을 더해 발효 영양소를 보존했다. 냄새 줄인 특허 받은 청국장 (특허번호 10-0530272호)을 사용해 간편하게 두유나 생수에 타서 먹을 수 있다.

관계자는 “면역력과 자연치유력을 증강하려면 생물학적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사다. 전통발효식품을 섭취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섬유질이 많은 청국장이면 중금속을 포함한 오염물질에 대한 방어력이 높아지게 된다”고 설명했다.

다움푸드앤케어의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제품은 공식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