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밴드 게임', 사전 예약이벤트 시작 3일 만에 25만 돌파

이유미 기자I 2014.04.14 18:23:56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네이버(035420) 모바일자회사 캠프모바일은 ‘밴드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 건수가 이벤트 오픈 7시간 만에 10만을 넘어선 데 이어 3일 만에 25만 건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캠프모바일은 지난 11일 밴드 게임의 론칭을 열흘 앞두고 1차로 참여하는 게임 10종을 공개하면서 사전 예약 이벤트( www.band.us/event ) 를 시작했다.

밴드 게임은 ‘낮은 수수료’, ‘무심사 입점’, ‘그룹별 소셜그래프’, ‘게임 수익 기부’ 등 기존 게임 플랫폼과 차별화한다. 회사 측은 밴드 게임 인기에 대해 “새로운 게임 플랫폼 등장에 대한 이용자 등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캠프모바일은 서비스 초기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으로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1차 및 2차 출시까지는 사전 조율된 게임 수 십 종을 선보일 예정이며 5월 중순 이후부터는 게임 개발사들이 자유롭게 밴드 API 등을 활용해 밴드 게임에 입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캠프모바일은 게임 개발사가 게임을 직접 등록할 수 있는 제휴 공간인 ‘밴드 파트너스’ ( https://partners.band.us ) 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



▶ 관련기사 ◀
☞페이스북 '졸졸' 가던 기술株, 차별화 기반 만드나
☞네이버 웹툰의 변신은 무죄..예능 프로그램 진출
☞아직도 못 믿을 '기술株'?.."저가 매수 기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