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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시간당 최대 약 1000 건의 물량 처리가 가능한 분류 로봇을 통해 분류에 투입되는 인원은 약 63% 감소되고, 소요시간은 약 41% 빨라져 업무 효율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직원 간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분류에 투입되던 인원을 다른 업무에 배치할 수 있을 전망이다.
DHL 코리아는 미국 마이애미와 싱가포르 서비스센터에서 로봇의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한 뒤, 국내 소화물 처리가 가장 많은 강북 서비스센터 시범 도입을 결정했다. 시범 도입 결과를 바탕으로 다른 서비스센터에 점진적인 확대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다.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특송 업계 최초로 소화물 분류 로봇을 도입한 것은 DHL이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디지털화와 기술화에 앞장서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며 “최근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DHL 내 물량이 늘어나고 있는데, 로봇을 통해 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줄고,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물류 전반에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