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다가올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시즌 한정으로 ‘생드래프트레드’도 선보인다. 알코올 도수 5.2도다. 빨간색을 띄며 은은하고 상큼한 토마토 향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생맥주 생드래프트 시리즈를 출시한 후 누적 100만캔 판매를 돌파했다. 생맥주캔 라인업은 효모가 살아있는 신선한 생맥주를 그대로 투명 캔에 담은 게 특징이다. 애주가로 알려진 방송인 신동엽이 상품의 콘셉트 기획, 디자인, 맛 평가 등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신동엽 맥주’라는 별칭과 함께 대중의 기대감을 높였다.
제품 패키지엔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했다. 햇볕에 강한 특수 홉을 사용해 맥주의 풍미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또 생산부터 유통까지 완벽한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춰 갓 뽑은 맥주를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이후 일반 캔맥주 대비 20%가량 탄산을 높인 ‘생스트롱비어’, 생드래프트비어 대비 칼로리를 45% 낮춘 ‘생라이트비어’를 출시하는 등 생맥주 라인업을 강화해 왔다. 생드래프트 시리즈는 올해(1월 1일~12월 16일) 수제 맥주 카테고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 담당MD는 “세븐일레븐이 작년부터 선보인 생드래프트 생맥주 시리즈가 1년 동안 대중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편의점 맥주 시장의 한 축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겨울과 연말 시즌을 맞아 차별화된 생맥주를 추가로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편의점 맥주 라인업의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리츠화재, 4000평 펜션 단돈 16억에 내놓은 사연[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2/PS25121701171t.500x.0.jpg)


![침묵보다 못해… 박나래, 사과·해명無 영상에 업계도 '당황'[스타in 포커스]](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701207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