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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설계사 영업조직 분사..."2025년까지 2100억 이익낼 것"

전선형 기자I 2021.04.01 12:00:00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GA 업계 1위 올라서
손보사 9곳과 제휴...오더메이드 상품 제공도
VIP 자산관리 서비스 유지, 한화생명은 영업지원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한화생명이 기존 설계사 영업조직을 분사해 만든 자회사형 법인보험대리점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본격 출범시켰다. 대형 생명보험사로서는 처음으로 제조와 판매를 나눠 운영하는 ‘제판분리’를 시도하는 것이다. 한화생명은 2025년까지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설계사를 2만6000명까지 늘리고, 이익(세전) 21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1일 63한화생명빌딩 별관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식에서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사진 왼쪽)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구도교 대표이사(사진 오른쪽)가 사기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생명)
1일 한화생명은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63한화생명빌딩 별관 1층 세미나실에서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 사장,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설계사(FP) 20여명과 대표 지역단장 및 지점장 등 주요 임직원이 참여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총자본 6500억원, 500여개의 영업기관과 1300여명의 임직원, 1만9000여명의 설계사로 구성된 초대형 판매전문회사다. 출범과 동시에 법인대리점업계 1위로 올라서게 되며 규모뿐 아니라 매출ㆍ서비스 등에서도 최고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지난해 한화생명의 전속상품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매출액은 약 1조원으로 현재 대형 법인대리점 5개사 평균 매출액의 2배가 넘는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5년까지 설계사 약 2만6000명, 당기순이익 2100억원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확보하고 설계사들의 활동량 증대를 통해 시장지배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먼저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9개의 손해보험사(메리츠, 한화, 롯데, MG, 흥국, 삼성, 현대, KB, DB)와 제휴를 마쳐 설계사들이 해당 손해보험사의 상품 판매도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소비자와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오더메이드형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손보제휴센터를 전국 각 지역단에 설치해 생명보험과 손해보험을 아우르는 상품 컨설팅을 제공하고, 보험금의 청구나 심사를 지원해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보험센터도 신설해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서비스와 고객문의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분사 전부터 해오던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FA(Financial Advisors,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기존 법인대리점과 차별화를 가진다는 계획이다. FA서비스센터는 전국 7개 지역에 설치돼 고액자산가 대상 전문가 컨설팅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모회사인 한화생명은 상품개발, 언더라이팅 및 보험심사기능 강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영업지원을 맡는다. 또 다방면의 디지털 관련 신사업(빅데이터, 헬스케어 등)을 검토하며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설계사들을 위한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체계도 마련하고 복지제도도 신설한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퍼스트무버(First Mover)로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닌 판매전문회사가 될 것을 확신한다”며 “한화생명도 설계사(FP)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상품의 적시공급, 고객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청약부터 지급까지의 프로세스 혁신 및 디지털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도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는 “제판분리를 통해 판매에 집중하는 만큼, 영업 성장을 위한 실질적 노력에 집중할 것”이라며 “업계 넘버원(No.1) 초대형 판매회사로 도약할 것이며, 기업공개(IPO)를 통한 자본확충으로 미래 성장력도 강화하겠다”라는 목표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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