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GS건설, 내달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분양

김기덕 기자I 2017.08.08 11:30:36

아파트 967가구·오피스텔 270실 구성

△GS건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조감도[GS건설 제공]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GS건설은 오는 9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 주상-1블록에서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40층, 7개동 총 967가구(전용면적 84~110㎡)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총 270실(전용면적 22~52㎡) 규모다.

단지가 들어설 다산신도시는 다산진건지구와 다산지금지구를 통틀어 4.749k㎡의 면적에 3만여가구의 주택이 공급되며, 수용인구는 8만6000여명에 달한다. 다산신도시는 수도권 택지지구 중에서도 사통팔달 교통이 편리해 강남은 물론 서울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좋아 분양하는 단지마다 흥행을 기록중이다.

단지 주변 대형 개발 호재도 기대되는 상황이다. 오는 2022년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다산역(별내선·가칭)이 오는 2022년 들어설 예정이다. 별내선이 완공될 경우 다산역(가칭)을 통해 잠실역까지 30분대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단지에서는 도농역을 통해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경기 서부권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최근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통해 경기 동북부로의 연결성도 좋아졌다.

여기에 국토교통부는 지난 7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인천 송도~경기 남양주)을 계획중이라고 밝혔다. 향후 개통이 될 경우 단지가 들어설 남양주에서 서울역이나 신도림, 부평, 송도까지 한번에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외에도 단지는 롯데백화점 구리점,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상업시설이 가깝고 남양주시청2청사,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또 다산신도시 내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이 조성될 예정이라 생활 편의시설은 더욱 확충 될 것으로 보인다.

김정훈 GS건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분양소장은 “다산신도시 내에서도 최고 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인 만큼 지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고객의 기대가 큰 만큼 만족하실 수 있는 최적의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다음달 경기도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1년 상반기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