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선박들은 HJ중공업이 지난 2021년 10월 일반 상선으로는 6년 만에 수주해 상선시장 재진입을 알린 4척의 컨테이너선 중 2척이다. HJ중공업은 이듬해 동형선 2척을 추가 수주하며 총 6척, 4억1000만불 규모의 5500TEU급 컨테이너선 건조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다.
|
이날 명명된 선박들 역시 친환경 메탄올을 사용하여 탄소중립 운항으로 전환할 수 있는 메탄올 레디 선박으로 설계됐으며 최첨단 사양과 환경 친화적 설계를 적용해 연료 소비를 40% 가량 줄인 것이 특징이다. 국제해사기구의 친환경 선박 기준인 EEDI(에너지효율설계기술)-Phase 3 및 NOx(질소산화물) Tier III도 충족한다.
HJ중공업 관계자는 “지금까지 4척의 컨테이너선을 인도하였고 남은 2척도 공정과 품질에 만전을 기해 완벽히 건조함으로써 선주사의 신뢰에 보답하겠다”며 “향후 탄소중립을 선도할 친환경 선박에서부터 고부가가치 특수목적선에 이르기까지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