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순용 기자]보건복지부 지정 척추전문 수원 윌스기념병원(박춘근 원장)은 오는 5월 16일 광교산 광교공원에서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제 3회 수원 윌스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걷기대회는 걷기 운동을 통해 척추·관절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이다. 광교산 광교공원을 출발기점으로 산과 광교저수지가 어우러져 봄 경치가 아름다운 수변 산책로 약 5km구간을 걸어오는 코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2회 걷기대회는 약 2천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이끌어냈었다. 이날 대회는 척추·관절 검진 부스를 설치해 무료로 건강 검진을 실시하며, 완주한 참가자중 추첨을 통해 액티브워시 세탁기, 자전거, 운동화, 등산용품 등을 증정한다. 또한 초청공연 및 경품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별도의 참가비 없이 ‘걷기대회 사전접수 웹사이트 ’올고고(http://allgogo.co.kr)‘와 접수번호 070-7531-0525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며, 당일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사전 접수한 참가자는 간식과 기념품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있을 예정이다.
박춘근 병원장은 “걷기운동은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할 수 있고 신체 근육을 80%를 활용하는 전신운동으로 효과적이다”며 “올해 3번째를 맞이하는 윌스 걷기대회에는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다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걷기대회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