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한화그룹이 현재가 아닌 미래를 이끌어 나갈 젊고 창의적인 인재 개발에 나섰다.
한화그룹은 도전적인 기업가정신으로 글로벌 스타트업기업 창업을 희망하거나 1인 콘텐츠 제작자로 변신을 꿈꾸는 인재들을 선발·양성하는 ‘한화 멤버십 프로그램’(HMP) 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사업가 정신을 갖춘 국내대학생(졸업생) 및 외국인유학생들에게 한화가 가진 글로벌 인재양성프로그램을 접목해 해외진출의 길잡이 역할을 한다. 방송 및 영상,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제작 능력을 갖춘 대학생이 사회에 진출할 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발 기준은 글로벌 감각과 능력을 보유하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를 통해 해외창업을 희망하거나 다양한 분야에서 1인 콘텐츠 제작이나 창작역량을 갖춘 대학생이다. 나이나 전공제한은 없다.
이번 HMP는 두가지 분야로 총 7주간의 교육을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창업가’과정으로 뽑힌 인재는 한화그룹의 드림플러스센터에서 스타트업 관련 교육 및 전문가 강의, 팀별 경쟁, 1주일간의 해외 현지 스타트업 기업 방문 및 사업구체화 등의 교육을 받는다. 이 과정은 해외(중국)를 무대로 청년사업가의 꿈을 키워가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콘텐츠 제작자’ 과정은 한화그룹의 인재경영원 교육과 한화그룹계열사 디지털마케팅 사례 교육 및 전문가 강의, 계열사 연계프로젝트 실시 및 발표로 콘텐츠제작 능력을 키우고 사회진출을 대비한다. 디지털콘텐츠 기획-제작-유통-마케팅 등 콘텐츠제작의 전과정을 두루 습득할 수 있다. 과정을 우수하게 끝내면 한화그룹계열사의 연관업무 지원시 가점을 받는다.
지원은 내달13일까지 한화그룹의 채용사이트 한화인(http://www.hanwhain.com/web/index.do)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같은 달 18일 서류합격자가 발표한 이후 면접을 거쳐 28일 최종 합격자 30명을 뽑는다. 이후 7주간의 HMP과정을 실시한 뒤 2월말 최종 과정을 수료한다. 과정을 마친 뒤에도 한화그룹은 장기적인 양성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이미 운영하는 ‘드림플러스’와 접목해 새로운 창업 아이디어가 스타트업기업으로 성장하고 중국,베트남,일본 지역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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