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검색 화면 전면 개편..속도 30% `UP`

이유미 기자I 2012.05.10 17:47:29

초기 화면과 검색 결과 화면 동일하게 3단 구성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검색 환경을 개편했다.

다음은 통합검색 이용자 환경(유저인터페이스·UI)을 전면 개편하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속도를 향상시켰다고 10일 밝혔다.

다음은 지금까지 검색결과 화면 상단에 가로로 보여주던 뉴스, 이미지, 블로그, 카페 등의 탭을 좌측으로 옮겨 세로로 배치했다. 이용자 대부분이 초기 화면 검색창을 활용하는 것을 감안, 통합검색 결과 화면을 초기 화면과 동일한 3단으로 구성한 것이다.

또한 썸네일(작은 이미지)과 글자 크기를 최적화하고 동영상 검색결과를 리스트형으로 보여주는 등의 변경을 통해 정보 가독성을 높였다.

다음은 이번 개편에서 통합검색에 차세대 웹표준인 HTML5를 적용해 신규 브라우저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최적화 작업을 거쳐 개편 이전에 비해 검색 속도를 약 30%가량 향상시켰다. 이에 따라 태블릿PC에서도 빠르게 PC통합검색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다음은 검색결과를 지인들과 바로 공유할 수 있는 `SNS 공유하기`도 신규 오픈하고 선호도에 따라 검색 환경을 직접 구성할 수 있는 `검색설정`을 전면 배치했다.

김상균 다음 검색기획본부장은 "이번 통합검색 개편을 통해 구성, 디자인, 속도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도입해 이용자들의 사용성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검색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다음TV `매진임박`..유통채널 확 늘린다
☞정영덕 다음TV 대표 "TV의 시대 다시 온다"
☞다음, 플랫폼 늘려 위기탈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