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5, 10월 서울서 개최

이윤정 기자I 2025.09.30 10:37:21

AI 융합으로 R&D 혁신과 국가 경쟁력 강화 모색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연구산업의 미래 혁신 전략을 제시할 ‘국제 연구산업 컨벤션 2025’가 오는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산업협회,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대전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연구산업 기업, 산·학·연 연구자 등 약 30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연구산업 AI 융합으로 R&D 혁신과 국가 경쟁력 강화’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개막식 △국제컨퍼런스 △전시회 △신기술워크숍 등으로 구성된다. 국제컨퍼런스에서는 써모피셔사이언티픽(미국), 교토대학교(일본), LG생산기술원, 파크시스템스 등 국내외 연구산업 선도기업 및 기관이 참여해 AI 기술융합 성과와 글로벌 협력 방안을 공유한다.

또한 약 150개 부스 규모의 전시회에는 연구산업 관련 기업과 대학·출연연 등이 참여해 최신 연구장비·재료·서비스를 선보이며, 참가기업과 수요자·바이어 간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신기술워크숍에서는 질량분석기술, AI 융합기술, 비임상CRO 등 최신 연구개발 서비스와 혁신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컨벤션은 AI 융합을 통한 연구산업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국제 협력 생태계를 확산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국내외 연구산업 관계자들의 활발한 참여와 교류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