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류비 절감하고 온실가스 배출량↓
LPG 도넛탱크 고정기술 특허 갖춰
넓은 트렁크 용량에 첨단 기능 탑재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 환경 조성
[이데일리 박민 기자] 휘발유와 경유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연료비 부담이 덜한 LPG(액화석유가스) 차량이 재조명 받고 있다. 특히 르노코리아의 ‘뉴 르노 QM6’는 국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이면서도 LPG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어 고유가 시대 합리적인 선택지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 르노코리아의 ‘뉴 르노 QM6’(new Renault QM6) 외관.(사진=르노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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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 르노 QM6(new Renault QM6)의 전면에 새롭게 반영된 ‘로장주’ 엠블럼.(사진=르노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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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르노 QM6 2.0 LPe’는 최고출력 140마력과 최대 토크 19.7㎏·m로 가솔린과 거의 차이가 없다. 연비는 리터(L)당 8.9km로 가솔린(12.0km/L)에 비해 낮지만, LPG 자체의 연료비가 낮아 연간 유류비로 환산했을 시 가솔린보다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다. LPG 연료가 가솔린이나 디젤 연료에 비해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이 적게 나오는 친환경 연료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르노코리아는 특허 받은 LPG 도넛탱크(DONUT®) 고정기술로 뉴 르노 QM6 2.0 LPe의 안정성도 더했다. 뉴 르노 QM6 2.0 LPe는 도넛탱크를 차체 하단 좌우의 양측 사이드빔에 브라켓으로 안정적으로 결합해 트렁크 용량을 확보하고, 후방 충돌 시 최고 수준의 안정성을 갖췄다. 더불어 도넛탱크가 트렁크의 하부 플로어에 직접 닿지 않고 살짝 떠있도록 고정하는 플로팅 설계를 통해 소음진동까지 향상했다.
운행 중 안전을 위한 보조 시스템도 뉴 르노 QM6의 안전성을 더하고 있다. 뉴 르노 QM6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AEBS) △전방 추돌 경보 시스템(FCW) △운전 피로도 경보 시스템(UTA) 등의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으로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운행 환경을 제공한다.
뉴 르노 QM6에 추가된 다양한 기능은 운전자 및 탑승객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앞좌석에는 △LED 살균 모듈 △공기 청정 순환 모드·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의 공기 청정 시스템 등이 도입됐으며, 뒷좌석에는 △65W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C-type USB 포트를 마련하여 편의성이 더욱 향상됐다.
| 뉴 르노 QM6에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EASY LIFE(이지 라이프)’.(사진=르노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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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뉴 르노 QM6 인테리어.(사진=르노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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