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금호타이어 노사합의 조인식..“경영정상화 성실히 이행”

피용익 기자I 2018.04.02 13:21:10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금호타이어(073240) 노사가 2일 오전 11시 광주 소촌동 광주공장에서 ‘경영정상화 노사 특별 합의 조인식’을 체결했다.

조인식에는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과 조삼수 대표지회장(금속노조 금호타이어지회)을 비롯한 노사 양측 교섭위원 등 14명이 참석했다.

노사 양측 교섭위원은 합의서에 서명하고 교환한 후 김종호 회장과 조삼수 대표지회장이 노사를 대표해 인사말을 하며 조속한 경영정상화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김종호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금호타이어의 경영정상화를 위해 노사 합의를 이끌고 도와준 임직원들과 국민, 정부기관, 광주시, 채권단 등 모든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 노사가 경영정상화 방안과 합의서를 성실히 이행하고 함께 노력해서 경쟁력 있는 회사, 안정적인 일터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2일 광주 광산구 소촌동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본관에서 경영정상화 및 단체교섭 조인식이 열려 김종호 회장(오른쪽)과 조삼수 노동조합 대표지회장이 노사 대표가 따로 입장하고 있다. 이날 조인식은 노조 측 요청에 비공개로 진행됐다. (사진=연합뉴스)


`금호타이어 해외매각` 논란

- 금호타이어, 트럭버스용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금호타이어 잇단 희소식..BMW 납품 이어 레드닷 수상 -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와트런 VS31’ 레드닷 본상 수상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