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정보]현대중공업 등 대기업 상반기 공채시즌 개막

유재희 기자I 2014.03.10 15:53:29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 간 중복지원 불가
르노삼성자동차, 영문이력서 필수 제출
동부그룹, 임원 및 경력사원 모집..실무 경력 3년 이상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대기업 상반기 공채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번 주에는 현대중공업을 비롯해 현대오일뱅크와 르노삼성자동차 등이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10일 고용정보원 취업포털사이트 워크넷에 따르면 현대중공업(009540)은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및 연구원, 장학생을 모집 중이다. 일반신입 모집 직무는 설계·영업·연구개발·생산관리·경영지원 등이며, 장학생 모집 직무는 연구개발 분야다. 모집 전형은 서류전형→실무능력평가(한자시험-인문계, 직무적성검사·공학 기초시험-이공계)→면접전형 순이다.

계열사인 현대오일뱅크도 상반기 대졸 신입 공채를 진행 중이다. 대상 직무는 사무 일반·IT·국내영업·엔지니어 등이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은 계열사 간 중복 지원을 금지하고 있다.

샘표식품(007540)도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직무는 레시피 개발·경영혁신·연구개발 등이다. 레시피 개발 직무의 경우 조리 관련 학과 및 식품영양학과 전공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으며 요리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연구개발 직무는 석사 학위 이상자를 우대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모집부문은 연구개발(R&D) 부문이며, 모집 직군은 파워 트레인·전기전자·차량생산·시장품질 등이다. 차량생산 부문 지원자는 부산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토익 750점 이상 또는 토익 스피킹 레벨 5 이상 등이어야 하며, 업무상 영어활용에 문제가 없어야 한다. 지원 시 영문이력서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LPG 전문 기업인 E1(017940)도 대졸 신입사원을 모집 중이다. 모집분야는 인사·재경·해외영업·국내영업 등이다. 전 학년 성적이 평균 B 학점 이상이어야 지원할 수 있으며,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한다.

동부그룹은 임원 및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회사)는 철강·금속·화학(동부제철(016380), 동부특수강), 농업·건강·유통(동부팜한농, 아그로텍, 동부팜흥농, 동부팜바이오텍, 동부팜 PFI, 해외법인, 세실, 동부팜, 동부팜가야), 전자·IT·반도체(동부대우전자, 동부하이텍(000990), 동부로봇, 동부라이텍, 동부LED, 동부CNI(012030)), 건설·에너지·부동산(동부엔지니어링), 물류·여객·콘텐츠(동부익스프레스, 동부택배), 보험·증권·은행(동부화재(005830), 동부생명, 동부증권(016610), 동부저축은행, 동부캐피칼)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 실무 경력 3년 이상인 자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유수기업, 연구소 경력자 및 해외 MBA, 석·박사 학위자는 우대한다.

이밖에 한국기계연구원이 지식경영홍보실에서 근무할 별정직 직원을 채용 중이며, 한국잡월드는 시간선택제 정규직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또 영화진흥위원회는 청년인턴을, 한국신약은 전문연구원을 모집 중이다.

자료: 워크넷


▶ 관련기사 ◀
☞현대重, 하루 최다 선박 명명 신기록
☞[주간추천주]동양증권
☞현대重, 북미 건설장비 마케팅 강화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