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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 인덱스 이용 고객들은 각 기업들의 카드결제 금액, 결제 건수, 결제자 수 등 기본적인 정보를 포함해 경쟁사와의 결제 금액 비교, 업종 내 점유율, 구매자 소득구간 등의 세부적인 내용들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구매 패턴에서 제공되는 결제 요일 및 결제 피크 시간, 결제 채널, 금액 범위, 교차 구매율 등의 데이터들은 그동안 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지표들로 기업들의 마이크로 마케팅 전략 수립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출시된 소비 인덱스를 모바일인덱스 인사이트의 ‘사용량 인덱스’와 결합해 활용할 경우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와 결제액 증감에 관한 상관 관계를 파악하거나 사용자당 결제액 분석 등 시장 통합적 접근이 가능해진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데이터 기반의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발된 소비 인덱스는 시장과 기업의 경쟁 현황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라며 “이를 통해 AI 생성 데이터가 리테일 시장 분석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