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전세계 42개 알리페이+가맹점서 네이버페이 쓴다

김현아 기자I 2023.11.15 12:47:44

아시아·유럽·미국·호주 등 42개 국가·지역 알리페이플러스 가맹점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 서비스 확대…결제 후 포인트 혜택까지
현재까지 총 47개 국가·지역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가능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네이버페이가 아시아를 포함해 유럽, 미국 및 호주까지의 해외 결제처를 크게 확대하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지난 9월에 중국의 알리페이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이번에는 알리페이플러스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국가 및 지역, 총 42개 국가 및 지역에서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중에는 중국, 일본, 싱가포르, 미국, 호주뿐만 아니라 독일, 프랑스,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가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42개 국가 및 지역에서 네이버페이 머니 및 포인트 결제가 가능해졌다.

현장결제를 통한 포인트 혜택도 알리페이플러스 전 가맹점으로 확대되어, 네이버페이 앱을 통한 이용 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결제 방법은 네이버페이 앱이나 네이버 앱의 QR결제 화면에서 국내를 해외로 설정 변경 후, 결제처에 제시하여 스캔하거나, 알리페이플러스 결제 전용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이다.

네이버페이는 지난 9월부터 해외 결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며, 알리페이플러스 및 유니온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현재까지 47개 국가 및 지역에서 네이버페이 현장결제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해외에서도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1위 간편결제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결제 가능한 지역은 앞으로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