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한證, MZ세대 놀이터 ‘핑계高’ 팝업스토어 오픈

김응태 기자I 2023.06.14 15:59:09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MZ세대들이 자산 관리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핑계고’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이 오픈하는 팝업스토어 ‘핑계고’. (사진=신한투자증권)
핑계고는 강남역 일상비일상의틈byU+ 1층에 위치하며, 7월 2일까지 약 3주간 운영된다. MZ세대들이 ‘자산이 알파만파’ 캠페인을 오프라인 공간에서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학교 콘셉트로 구성한 게 특징이다.

핑계고 수업은 MZ세대들이 재밌고 신선한 활동을 통해 투자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총 3가지 미션으로 이뤄졌다. △해외주식 관련 OX 퀴즈인 ‘해외주식 부루마블’ △갱지로 만든 레트로한 투자 시험을 볼 수 있는 ‘자산관리 학력 모의고사’ △일상 속 금융과 관련된 공감 문제를 풀고 자산관리 MBTI 해시태그 처방전을 받아볼 수 있는 ’나의 해시태그 테스트’ 등이다.

해외주식 부루마블 미션에 참여하는 고객에게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10만원 상당의 해외주식 상품권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세 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고객에게는 증명사진 전문 사진관인 ‘시현하다’ 포토 쿠폰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교실에서 자유롭게 포토 인증샷 촬영도 할 수 있다.

김수영 신한투자증권 브랜드홍보본부장은 “금융 소비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주제로 한 자산이 알파만파 캠페인 광고를 진행했다“며 “이번 캠페인 영상 모델로 주우재를 발탁해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를 위트 있게 소개하고, 고객에게 복잡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친근하게 알려주고자 기획했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