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민선8기 경기도, 17개 과장직 내부공모 추진

황영민 기자I 2022.12.26 16:29:12

신설된 미래성장산업국, 기후환경에너지국, 사회경제국 소관 17개 부서 대상
26~27일 선발심사 거쳐 1월 10일까지 순차 발표

경기도청 광교신청사.(사진=경기도)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경기도가 이번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미래성장산업국, 기후환경에너지국, 사회경제국 소관 17개 부서의 과장직을 내부 공모로 모집한다.

26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같은 내부 공모 방침은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의지에 따른 것이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20일 ‘기회경기 혁신포럼-경바시’에서 “(조직개편을 통해 여러 부서를 신설하는데) 조직의 일부 과장과 팀장을 공모나 희망을 통해 받아볼까 생각한다”며 “의욕적으로 그 일을 해보고 싶은 사람, 경기도가 역점을 두고 하려는 일에 대해 평소 많이 생각하고 보람을 느낄 직원들을 많이 참여시키는 방안을 검토해보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공모 대상은 ‘기회사다리·기회소득·기회안전망·기회발전소·기회터전’으로 구성된 5대 기회패키지 사업을 추진하게 될 부서로 △노후신도시정비과장 △복지정책과장 △콘텐츠산업과장 △예술정책과장 △고용평등과장 △노동안전과장 △반려동물과장 △소통협치관 △기후환경정책과장 △정원사업과장 △디지털혁신과장 △벤처스타트업과장 △반도체산업과장 △바이오산업과장 △사회혁신경제과장 △청년기회과장 △베이비부머기회과장 총 17개 과장급 직위다.

신청은 도 소속 4급 공무원 중 직렬과 무관하게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일정은 26일부터 27일까지로 선발심사위원회의 선발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신설되는 8개 직위는 조직개편 조례규칙 시행일인 12월 30일에, 기존 9개 과장 직위는 2023년 1월 10일 정기인사에 인사발령이 이뤄진다.

한편, 경기도는 공모직위에 최종 선발돼 해당직위에서 우수한 업무추진 성과를 보일 경우 승진 등의 인사에 반영할 방침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