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제로슈거 양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3월 27일 창립 행사 시즌을 맞아 ‘제로슈거 양념불고기’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지난달 9일까지 양념육 상품군 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출시한 상품 외에도 향후 소비자 수요가 높은 축산 상품에 대해 제로슈거 혹은 저당 양념육을 개발해 해당 상품군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육류 외에 ‘저당 찰현미’와 ‘저당곡물 돼지감자 현미’ 등 곡물류도 확대 중이다. 저당 찰현미는 ‘혈당강하용 쌀 제조 방법’을 적용한 상품으로 100g당 당류 함량이 1.4g 포함돼 저당 표기 기준(100g당 5g 미만)보다도 약 70% 낮은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2024년 8월 31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 저당 찰현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이상수 롯데마트 슈퍼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소비자들 대상으로 ‘제로 슈거’ 등 건강한 식품을 찾아 먹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당류나 첨가물을 줄인 ‘제로 축산’ 상품 역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을 챙기면서 맛 또한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십자가 비니가 뭐길래?…1400만원 눌러 쓴 올데프 영서[누구템]](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300213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