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1회용 교통카드도 `현금영수증 발급` 연말정산 받으세요~

김민화 기자I 2014.11.05 14:05:36
[이데일리 e뉴스 김민화 기자] 코레일이 전철 1회용 교통카드와 단체승차권에대한 현금영수증 서비스를 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전철역 자동발매기를 통해 1회용 교통카드를 구입하고 ‘현금영수증 자진발행’을 선택하면 현금영수증이 발급된다. 이를 통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반드시 국세청 현금영수증 홈페이지(www.taxsave.go.kr)나 국세청 세미래콜센터(국번없이 126)에서 등록해야 한다.

현금영수증 발급 금액은 보증금을 제외한 구입금액이며, 동시에 여러 장을 구입하는 경우 그 금액을 합산해 하나의 승인번호로 발급된다.

1회권과 더불어 전철역에서 단체승차권을 구입하는 경우 역시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단체승차권 현금영수증은 각 전철역에서 발급하며, 결제 시 개인정보나 사업자번호를 입력해 발급받게 된다.

유재영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교통카드 이용고객뿐만 아니라 1회용 교통카드와 단체승차권 이용고객에게도 소득공제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철을 이용하는 고객들께 최고의 서비스와 편안한 여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다이어트 “금주가 제일 쉬웠어요~” 가장 어려운건 역시 `ㅇㅇ`
☞ 겨울왕국 주인공은 `조인성-신세경`, 옆구리 시린 계절 이들이 있으면..
☞ “니들이 `디젤` 맛을 알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디젤!
☞ 켈리 브룩, 섹시한 붉은 악마(?)로 변신하고 `해피 핼러윈`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 2014 연말정산 달라진 점, 체크사항 알면 환급액 보여 - [연말정산]맞벌이부부, 의료비·신용카드 등은 소득 적은 쪽 - [연말정산]'13월의 폭탄' 피하려면?..체크카드·연금펀드 활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