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B국민은행, 모바일 홈택스 간편인증 서비스 확대

박철근 기자I 2022.01.04 14:21:31

15일부터 모바일로도 모바일 인증서 활용…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 가능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KB국민은행은 모바일 홈택스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간편인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 PC에서만 가능했던 인증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는 모바일로도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2021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기관 중 최초로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된 후 지난해 월평균 이용건수가 약 7700만건에 달한다.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본인명의 스마트기기와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없이 발급할 수 있다. 패턴·지문·얼굴(Face) ID 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OTP나 보안카드 없이 6자리 간편비밀번호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또 ‘정부24’, ‘청약홈’ 등 52여개의 공공서비스에 도입돼 간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금융그룹 계열사 비대면 채널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KB증권 ‘M-able’ 애플리케이션에서 KB모바일인증서로 로그인할 경우 추가 인증없이 주식매매, 뱅킹거래 등 모든 거래를 이용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인증서의 활용 범위를 공공·민간기관 등으로 확장해 친숙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KB모바일인증서로 편리하게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고 푸짐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사진= KB국민은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