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올해 1~2월 와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9%(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2019년과 작년에는 전년 대비 각각 218%, 197% 늘었다.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확대를 접근성이 높아진 가운데, 와인 큐레이션(선별) 서비스인 ‘이달의 와인’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지난달 ‘이달의 와인’에 선정된 푸나무 쇼비뇽블랑은 전체 와인 품목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이마트24는 3월 ‘이달의 와인’으로 로쉐 마제 2종과 안티구아스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 라포스톨 아팔타 까베네쇼비뇽 등 4종을 선보인다.
|
세븐일레븐은 이날 트로이 목마 신화를 테마로 만든 와인 ‘트로이 목마’ 3종을 아시아 지역 최초로 출시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유명 와인을 단독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 상품은 미국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미국 최대 와이너리인 ‘이앤제이(E&J) 갤로’에서 생산된다. 미국 세븐일레븐에서 3년 연속 와인 판매량 7위 안에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