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공모전은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한 생명보험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상품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다.
공모전에는 보험상품에 관심이 있는 4년제 대학생(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이면 개인 혹은 팀단위(최대 3명)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hanwhalife-idea.kr/)를 통해 진행된다.
심사를 통과한 팀들은 한화생명의 전문 상품개발 인력이 멘토로 각 팀과 연결해 구체적인 상품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실제 보험상품으로 출시될 경우 판매량(월납초회 보험료)의 1%를 사회공헌기금으로 적립해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장학금·청년 창업 지원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서류심사·1차·2차심사를 거치는 서바이벌 방식으로 운영되며, △창의성 △현실가능성 △완성도 △온라인투표 등의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최종 5개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5팀에게는 대상(1개팀) 500만원, 우수상(1개팀) 300만원, 장려상(3개팀) 100만원 등 총 14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향후 한화생명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와 가점의 혜택까지 받게 된다.
한화생명 구도교 CPC전략실장은 “보험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의견이 적극 반영된 시장 친화적 상품개발이 곧 보험사의 필수 경쟁력”이라며 “한화생명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