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연수원, 인도네시아 금융전문가 연수 실시

권소현 기자I 2017.11.10 14:42:56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한국금융연수원은 인도네시아 금융전문가 연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과정은 인도네시아 근무 희망자나 해외사업 담당부서 근무자를 대상으로 인도네시아의 경제현황, 제도, 금융시장 상황, 법률, 세무, 회계, 노무관리, 현지화 성공 및 실패 사례 등을 전수한다. 지난 7일부터 사흘에 걸쳐 실시됐다.

특히, 이날 피스칼룻피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 은행감독국장을 초빙해 인도네시아 감독당국의 외국계 금융기관에 대한 인허가 및 감독 정책, 현지의 최근 이슈 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고 교육생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금융연수원은 지난 4월 11일 인도네시아 금융연수원(Indonesian Banking Development Institute)과 금융 교육 협력 및 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양국 간 금융교육 협력을 이어왔다.

국내은행 직원이 인도네시아 근무에 앞서 현지 법규상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자격시험을 한국에서도 치를 수 있게 허용하고 이에 합격한 경우 현지에서 합격한 경우와 동일하게 인정해 주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한국금융연수원이 실시한 인도네시아 금융전문가 연수에서 국내 금융기관 종사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한국금융연수원 제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