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맞은 화장품 "내가 제일 잘나가"

문정원 기자I 2018.04.25 10:54:13
[이데일리 뷰티in 문정원 기자]봄시즌을 맞아 화장품 업계가 베스트셀러를 비롯한 인기 완판 제품 등을 내세워 본격적인 홍보마케팅전에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아리따움

우선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뷰티 편집샵 아리따움은 오는 30일까지,‘아이오페 브랜드 위크’를 진행한다.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이번 브랜드 위크는 아이오페 전 상품 10% 할인 혜택과 함께 베스트 아이템 30% 할인, 1+1 혜택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아이오페 브랜드 위크에서는 전 상품 10% 할인 외에도, 슈퍼 바이탈, 화이트젠 듀얼 에센스를 30% 할인하며, 남성 그루밍 고객을 위해 ‘맨 올데이 퍼펙트 올인원 기획 세트’를 30% 할인 판매한다.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각질&수분 케어 제품으로 구성된 ‘베스트 키트’나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SOS 키트’를 증정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이 뷰티 랭킹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에서 2018년 3월 최고의 신제품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파운데이션 구매 시 1만 2천원 상당의 ‘프로 터치 플라워 브러시’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은 출시 전부터 뷰티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24시간 커버 지속력과 매끈한 피부 표현으로 ‘24H파데’와 ‘깐달걀피부’ 등의 애칭으로 불리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SNS 상에서 유명 수입 브랜드 제품과의 비교 품평으로 크게 입소문 나며 판매도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네이처리퍼블릭

샌프란시스코 메이크업 브랜드 베네피트(benefit)가 신제품 ‘골드 러쉬’를 출시한지 일주일 만에 품절을 기록했다. '골드 러쉬'는 금을 연상시키는 음각 패턴과 골드 빛 펄로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허니 치크 블러셔이다. 한 번의 발림으로도 로맨틱한 살구빛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모든 피부톤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베네피트는 뜨거운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예약 구매자를 대상으로 립글로스 ‘펀치팝 핑크 베리’와 수분크림 ‘토탈 모이스춰 페이셜 크림’ 샘플 2종을 증정한다.

사진제공=베네피트

가수 홍진영이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서 사용한 파운데이션이 이른바 ‘홍진영 파데 대란’으로 화제가 된 '한스킨 블레미쉬 커버'도 인기다. 홍진영의 컨실러로 소개된 ‘한스킨 블레미쉬 커버’는 얇게 소량을 브러쉬를 이용해 피부에 펴 발랐을 때,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한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뷰티유튜버들 사이에서도 ‘대표 컨실러’로 인기가 높았던 제품이다. 

사진제공=한스킨

특히 홍진영의 유튜브 영상 공개 이후, 주간 매출이 7배나 급상승하더니 20일만에 3만개가 팔리면서 완판을 기록했다. 1분에 1개 꼴로 판매된 셈이다. 해당 제품은 재생산 후 제품에 대한 추가입고는 5월 중순경으로 예정되어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