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셋째 주 ‘약촌오거리 사건 방송으로 화제성 점유율 1.85%로 14위로 급 상승했던 ‘그것이 알고 싶다’는 7월 25일 ‘세모자 성폭행사건’ 방송이 4.46%의 점유율로 4위까지 오른 것이며 다음 주 2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으로써 화제성 상승이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
방송에 대한 네티즌의 반응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보기 힘든 2부작 방송으로 제작이 돼 그 관심이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뉴스기사에는 최대 2500개부터 2000개, 1500여개의 댓글들이 줄이어 발생하고 있으며 블로그 커뮤니티의 댓글을 통해 방송 내용에 대한 상호 의견 교환이 활발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지난주에 이어 MBC 주말 예능 ‘무한도전’, ‘마이 리틀 텔레비전’, ‘복면가왕’이 2주 연속 1, 2, 3위를 차지했으며 첫 방송을 한 OnStyle의 ‘채널소시’가 5위로 나타났다.
본 순위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굿데이터M 연구팀이 발표하는 ‘온라인TV화제성 주간순위’로 2015년 7월20일부터 26일까지 지상파, 종합편성, 케이블에서 방송된 모든 드라마와 프라임 시간대에 방송된 예능, 정보, 시사 프로그램 180여 개을 분석한 결과다.
화제성 점수 집계는 각각의 프로그램에 대한 1)뉴스 보도자료에 대한 화제성 2)블로그와 커뮤니티에서의 화제성 3)SNS화제성 4)동영상 조회수를 정보가치, 정보반응 그리고 정보보존력 등을 고려하여 계산돼 나온 결과다.
▶ 관련기사 ◀
☞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성폭행 진술 중 웃음 '대국민 사기극?'
☞ 지드래곤-미즈하라 키코, 람보르기니 타고 호텔 데이트? 목격담 확산
☞ 강한친구들, 장기하 폭행에 "심적·육체적 타격.. 깊이 사과"
☞ '마리텔' 신세경, 김영만과 재회 "가장 성공한 코딱지.. 눈물 나"
☞ ‘냉장고를 부탁해’ 키 “다이어트 위해 반년째 탄수화물 안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