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양지윤 기자I 2021.01.25 11:15:00

서울시 정책 수립과정 참여 기회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시는 오는 26일부터 2월 23일까지 시의 청소년 정책 참여기구인 ‘서울시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과 ‘서울시 청소년의회’ 의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시 어린이·청소년참여위는 만 9세~24세로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교육·근로 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100명 내외를 모집한다.

공개 모집과 더불어 학생회 대표, 청소년 단체·시설 추천 및 소수 청소년 추천(10% 내외)도 병행할 예정이다. 정원이 초과되는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참여위원회 위원이 되면 연 4회 정기회의와 매월 분과회의를 통해 직접 정책을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청소년 관련 정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올해로 6대째를 맞이하는 청소년의회에서는 청소년 관련 논점과 쟁점들에 대한 정책 모니터링 기능을 확대 예정이다.

특히 청소년 온라인 제안 사이트를 통해 코로나19 비대면 환경 속에서도 활발한 정책 제안을 이뤄나갈 예정이다. 참여 청소년이 마련한 정책들을 ‘청소년 희망소리’를 통해 서울시에 제안하고 함께 의견을 나누게 된다. 또 역량 있는 홍보 전담 청소년을 선발해 대외 전담 홍보 프로세스도 구축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만 9세~24세로 50명 내외를 공개 모집한다. 상임위원회 활동 청소년은 40명 내외이며, 나머지 10명 정도는 새롭게 신설된 청소년의회 홍보전담 청소년으로 구성된다. 선발과정은 각 전형별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진행된다.

어린이·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의회는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 모집에 지원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