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는 가라"..한강이색달리기, 게임까지 '한번에'

정태선 기자I 2016.09.21 14:45:35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 내달 1일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포켓몬고’ 같은 증강현실 게임과 달리기를 한번에 체험할 수 있는 이색달리기 대회가 내달 1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10월 1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2016 한강 이색달리기 축제-한강아, 함께 달리자’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한강공원 앱을 내려받은 뒤 코스를 따라 달리며 포인트·쿠폰을 적립하는 형식이다.

레이스코스에 펼쳐진 아이콘을 터치하면 포인트와 쿠폰 등을 적립할 수 있다. 많은 포인트를 얻으려면 한강 스토리텔링 퀴즈를 한번에 맞추거나 한강 시설물을 활용한 빙고를 빨리 완성해야 한다.

이 같은 증강현실게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행사 종료 후 최고 득점자에게는 300만원 상당의 유럽가족여행권을 증정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거나 야광자외선 페인팅을 하고 한강변을 달리는 등 이색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낮에는 글로벌 전통공연과 인디밴드 공연, 밤에는 마마무 등 K팝 스타들이 참여하는 콘서트가 열린다.

행사 당일에는 여의도 한강공원 행사장 자전거 통행이 제한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hangangrun.com)나 축제 사무국 (02)3780-0584~5.
한강 고 게임. 서울시 제공.
▶ 관련기사 ◀
☞ [동네방네]송파구 "포켓몬고 못해봤으면 석촌호수로 모여라"
☞ [특징주]하이소닉, 애플 손잡은 '포켓몬고' 인기 상승 기대로 ↑
☞ [특징주]구글에 지도 반출 허용 기대…포켓몬고 관련株↑
☞ IBM-AT&T, 포켓몬고 캐릭터 수집 지원 앱 개발
☞ [마감]코스닥, 47일만에 690선 붕괴…갤노트7·포켓몬고株 강세
☞ [특징주]하이소닉, 구글 지도 반출허용·포켓몬고 서비스 기대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