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AI 플랫폼으로써 다중 대형언어모델(LLMs)로 구동되며, 사용자는 원하는 사례나 연관 산업에 최적화된 대형언어모델(LLM)에 접근할 수 있다. 즉 개발자가 자신이 선호하는 대형언어모델을 통합해 활용할 수 있어 프레임워크 기능 확장을 통한 견고한 협력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으로, 오픈 소스 형태로 제공되어 추가적인 솔루션 개발을 위한 필요한 소모적인 과정을 줄이고, 에셋 관리나 토큰 브리징, 탈중앙화 거래 등과 같은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aevatar Intelligence’는 블록체인 기반의 혁신적인 AI 오라클 ‘AetherLink’와의 협력을 통해 크로스 플랫폼 커뮤니케이션도 실현시키고 있다. ‘AetherLink’는 AI 에이전트가 다양한 블록체인에서 데이터를 제공하고, 다른 플랫폼 및 블록체인 등과 상호작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엘프 생태계의 모든 dApp 개발자들은 ‘aevatar Intelligence’를 통해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생산적이고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엘프는 현재 ‘aevatar Intelligence’의 첫 번째 사례로 ‘AI 펌프 패드’의 인큐베이팅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25년 1월 출시 예정인 ‘AI 펌프 패드’는 AI 에이전트 및 토큰 생성을 효율적으로 지원하여 ‘aevatar Intelligence’의 유연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엘프의 블록체인 생태계 상에서 보다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브라이언 량(Brian Liang) 엘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우리는 복잡성을 제거하고, 다양한 생태계 통합을 통해 모두가 AI를 쉽고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혁신적인 통로를 만들겠다는 목표를 갖고 ‘aevatar Intelligence’를 개발했다”라며 “‘aevatar Intelligence’는 엘프의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 통합에 있어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될 것이다. 또한 AI 에이전트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과정을 통해 웹3 영역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