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운용, 데이터센터 산업 임직원 세미나 개최

김보겸 기자I 2023.05.11 14:03:05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오는 12일 ‘데이터센터 산업구조의 이해와 접근전략’을 주제로 ‘이지스뷰’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체투자 분야에 신성장 사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데이터센터에 대한 지식 공유 차원이다.

현철호 대표.(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번 회차는 이지스자산운용 엑스퍼트그룹의 현철호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현 대표는 에퀴닉스를 거쳐 레드브릭 및 디지털엣지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한 데이터센터 전문가로 지난 3월 이지스자산운용 엑스퍼트그룹에 합류했다. 엑스퍼트그룹은 데이터센터, 라이프사이언스 등등 신성장 분야에서 전사적 시너지를 일으킬 위한 전문가 그룹이다.

현 대표는 이번 이지스뷰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자산인 데이터센터에 대해 ‘산업의 이해’, ‘라이프 사이클과 트렌드’, ‘마켓 오버뷰’ 등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지스뷰는’ 이지스자산운용이 임직원 지식 경영의 일환으로 운영중인 프로그램이다. 2021년 12월 1회를 시작으로 14회차를 맞았다. 임직원의 관심도가 높은 사내 프로젝트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시작, 현재는 외부 전문가까지 포함하여 지식 공유의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측은 “공간의 가치 제고를 연구하고, 금융과 연계하는 업의 특성상 다양한 대체투자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본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지스자산운용 오는 18일 ‘자발적 탄소시장’을 주제로 지속가능성 분야의 신사업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이지스뷰 15회도 개최 예정이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지스뷰를 통해 임직원 상호간 직간접적 경험들을 지식으로 축적해 나가는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향후에도 주요 프로젝트의 성공, 보완 사례로 케이스 스터디가 가능한 다양한 주제로 이지스자산운용의 차별화된 정보 교류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