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현실판 ‘오징어게임’이 제작된다고 하는데요, 63억원을 위해 누구나 출연할 수 있는 건가요?
|
20일 ‘오징어게임’ 캐스팅 웹사이트에 따르면 제작사 측은 미국과 영국, 그외 글로벌 등 3지역으로 나눠 현재 456명의 출연자를 모집 중이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리얼리티 프로그램 역사상 가장 대규모 캐스팅이다. 출연을 희망하는 이들은 출연 동기와 상금 이용 계획 등을 담은 1분짜리 비디오와 최근 사진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을 만드는 영국 콘텐츠 제작사 올쓰리미디어 측은 나이 만 21세 이상, 유효한 여권 소유, 영어 구사 등을 출연진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 국적과 거주지는 무관하다. 또한 촬영이 예정된 2023년 초 최대 4주 동안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고, 올쓰리미디어나 넷플릭스에 고용된 이력이 없어야 한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10부작으로 제작되며 내년 초 영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측은 “탈락한 참가자들이 ‘제거’되는 것을 제외하고 게임과 진행 방식 등은 원작과 비슷하게 따를 예정”이라면서 “이외에도 넷플릭스 측은 새로운 게임을 추가할 것으로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제 캐스팅 웹사이트를 통해 제작사 측은 “승리와 패배를 떠나 모든 참가자는 상처 없이 떠날 것”이라면서 “당신이 이긴다면 크게 이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9월 공개된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456억원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참가자들이 서바이벌 게임을 벌이는 이야기다.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면서 배우 오영수가 올해 1월 골든글로브 TV 드라마 부문 남우조연상을, 지난 13일 주연 이정재가 에미상 드라마 시리즈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 이데일리 궁즉답에서는 독자 여러분들이 알고 싶어하는 모든 이슈에 기자들이 직접 답을 드립니다. 채택되신 분들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 이메일 : jebo@edaily.co.kr
- 카카오톡 : @씀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