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삼성 비스포크, 美시장 홀릴까?..“현지 호평 이어져”

김종호 기자I 2021.12.31 21:04:48

''비스포크'' 라인업 확대로 미국 시장 본격 공략
1분기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도 출시 예정
비스포크 대중화 본격 시동.."새로운 기준 될 것"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글로벌 최대 가전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 ‘비스포크(BESPOKE)’ 가전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

삼성전자는 내년 1분기 미국 시장에 4도어(프렌치도어), 3도어, 패밀리허브 등 3가지 비스포크 냉장고 신모델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1도어, 상냉장ㆍ하냉동, 4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를 미국에 선보여 현지 소비자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삼성전자는 내년 현지에서 가장 인기를 끈 대용량 냉장고 모델 라인업을 강화해 비스포크 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다는 구상이다. 미국 시장에 새로 도입할 4도어, 3도어 타입의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교체 가능한 도어 패널 뿐만 아니라 국내와 미국시장에서 호평 받아 온 냉각 기술과 편의 기능을 대거 탑재한 제품이다.

‘베버리지 센터(Beverage Center)’가 냉장고 내부에 있어 외부로부터의 오염을 최소화해 위생적인 물 보관이 가능하고 ‘듀얼 오토 아이스 메이커(Dual Auto Ice Maker)’가 두 가지 형태의 얼음을 빠르게 만들어 준다. 최신 단열 기술로 넉넉한 내부 용량을 갖췄으며, 식재료에 따라 최적의 온도로 보관이 가능한 ‘플렉스 존(FlexZone)’, 냉장실과 냉동실을 독립적으로 냉각하는‘트윈 쿨링 플러스(Twin Cooling Plus)’ 등이 적용됐다.

또 삼성전자는 올해 하반기 냉장고와 오븐레인지,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미국에 출시한 데 이어 내년에는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BESPOKE JET)’ 등 리빙 제품까지 추가해 ‘비스포크 홈’을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맞춤화(Customization), 모듈화(Modularity), 세련된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비스포크 가전의 가치를 미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전파하고자 한다”며 “비스포크 가전이 국내에서 가전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 듯이 미국에서도 새로운 기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국내에서도 비스포크 라인업을 지속 확장 중이다. 지난 10월에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모바일 분야로 확장해 신규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프레임 색상 2가지(블랙·실버)와 전·후면 패널 색상 5가지(블루·옐로·핑크·화이트·블랙)를 취향에 맞게 조합이 가능하다. 조합에 따라 모두 49가지 옵션 선택이 가능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비스포크 라이프’ 제품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