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키글, 육아방송과 MOU… 어린이 안전 위한 ‘아이조아 캠페인’ 출범

이윤정 기자I 2024.07.03 14:42:2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키글은 육아방송과 함께 지난 2일 ‘아이조아 캠페인 추진’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어린이 안전을 위한 ‘아이조아 캠페인’을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이조아 캠페인’은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국민 인식 개선을 골자로, 키글의 인기 캐릭터인 코코비를 활용한 시리즈 영상을 통해 육아방송에서 첫 방영 및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총 3가지 테마의 3화 시리즈(7월 4일: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해요, 8월 4일: 주방에서 장난치면 안 돼요, 9월 4일: 미아가 되었어요)로 구성됐다. 오는 4일 안전점검의 날부터 집중 홍보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가정, 학교, 공공장소 등에서의 안전 점검을 독려하고, 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첫 번째로 공개되는 에피소드인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해요’는 아이들이 전기 제품에 장난을 치는 위험한 상황을 예방하고 전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돕고자 한다.

배호영 육아방송 대표이사는 “육아방송과 키글은 이번 아이조아 공동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가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용수 키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어린이 안전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며, 이를 위해 키글과 육아방송이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이조아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조아 캠페인’의 시리즈 영상은 7월 4일, 8월 4일, 9월 4일에 각각 순차적으로 육아방송에서 방영할 계획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