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7일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경기교육 가족 12명과 1팀을 2021년 경기도교육청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
또 하승진(전 국가대표 농구 선수, 삼일상고 졸업)과 이형택(전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 시흥 학부모), 이현지(래퍼, 유튜버 달지), 장래원(래퍼, 쇼미더머니9 3위), 허준석(유튜브 혼공TV), 코리아주니어빅밴드 등 경기교육가족도 위촉했다.
2019년부터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이현지, 허준석과 2020년부터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장래원 외에는 모두 신규 홍보대사다.
그동안 도교육청은 경기교육가족을 홍보대사로 위촉해 마스크송과 손씻기송(유튜브 조회 수 355만 회), 수능응원송(유튜브 조회 수 180만 회) 등 현장 중심의 홍보 콘텐츠를 만든 결과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은 전국 시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가운데 구독자가 가장 많다.
|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심현서 학생은 “학생 신분으로 홍보대사를 맡게 돼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형택은 “경기교육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군서미래국제학교 학부모로서 책임감을 갖고 열심히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하승진은 “경기도에서 학창시절을 보내며 운동을 했는데 경기교육 홍보대사로 임명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경기교육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정 교육감은 “소중한 분들이 경기교육을 위해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새로운 희망의 미래교육을 만들도록 홍보대사의 힘을 모아 우리 아이들에게 꿈을 주시길 기대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