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스마일게이트인베 투자 ‘인티그레이션’, 상반기 매출 100억 돌파

김연지 기자I 2023.08.24 13:53:35

커뮤니티 기반 종합 메디테크 ''인티그레이션''
상반기 매출 111억…전년 동기 대비 2배↑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메디테크 플랫폼 ‘인티그레이션’이 상반기 매출 111억원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인티그레이션은 한의사와 치과의사 등 의료인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한다. 세부적으로 ▲지식 교류를 위한 커뮤니티 ▲임상술기 학습을 돕는 온·오프라인 강의 ▲의료기관 비용을 최적화하는 이커머스 ▲데이터 기반 운영을 지원하는 SaaS 등 의료인이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콘텐츠, 이커머스, SaaS 등 서비스 간에 교차 구매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전체 사업부가 동반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티그레이션은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하나벤처스, TBT, KB인베스트먼트, 신한벤처투자, 에이벤처스 등 투자사로부터 누적 163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인티그레이션은 올해 2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면서 성장성과 지속가능성을 확인했다. 하반기에도 수익 구조 안정화를 이어가, 헬스케어 시장에서 안정적이면서 공격적인 성장 구조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정희범 인티그레이션 대표는 “하반기에는 의료인 지원 인프라를 고도화하는 동시에 글로벌 및 B2C 대상 사업을 신규 구축함으로써 국내 대표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