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U, 티슈득템 5종 출시…생활용품으로 라인업 확대

남궁민관 기자I 2022.06.14 14:03:31

롤·갑티슈 등 5종 구성…유사 상품 대비 최대 40% 저렴
기존 식품 중심 득템 시리즈, 비식품군으로 영역 넓혀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편의점 CU가 오는 15일부터 ‘득템 시리즈’ 10번째 상품으로 다양한 용량의 롤티슈·갑티슈로 구성된 ‘티슈득템’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그간 CU 득템 시리즈는 라면·김치·즉석밥 등 식품을 중심으로 했지만, 최근 전방위로 오르는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식품군인 생활필수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한 것이다.

CU가 기존 식품 중심으로 제품을 선보였던 득템시리즈에 비식품군 생활용품을 출시하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사진=CU)


이번 티슈득템은 △롤티슈 2입 △롤티슈 24입 △갑티슈 △갑티슈 3입 △휴대용 티슈 등 5종으로 구성됐다. 롤티슈의 경우 100% 천연펄프로 만들어진 3겹의 제품으로 부드러운 촉감과 뛰어난 흡수력을 갖췄다. 무향·무형광·무색소로 피부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현재 CU가 판매하고 있는 유사 상품과 비교했을 때 최대 40% 저렴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실제 24롤의 경우 개당 가격이 400원 미만이다. 직납 방식으로 홍보·마케팅·디자인 비용 등을 최소해 가격을 낮췄다는 설명이다.

강미현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지속되고 있는 물가 인상 속에 합리적인 가격의 득템 시리즈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것을 반영해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인 티슈를 다양한 용량으로 출시했다”며 “CU는 날로 어려워지는 환경에서도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고객 수요가 높은 득템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계란득템(15구)은 계란 전체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했고, 김치득템(1.9㎏)과 우유득템(1.8ℓ) 역시 출시 이후 동일 용량의 상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이미 CU의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쌀밥득템, 라면득템을 비롯해 현재까지 집계된 득템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300만개에 이른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