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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개발했으며,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한다.
KB국민은행은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적극적인 제도 및 프로세스, 직원교육 등의 개선활동을 실천하고,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After Bank’,‘9 To 7 Bank’ 등의 점주권 환경과 고객니즈를 반영한 고객 중심 채널 전략을 실시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친화적인 영업인프라 구축, 디지털 금융확산을 위한 다양한 노력, 그리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고객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