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데일리N] LH, 경남혁신도시 이전기관들과 합동 김장행사 개최

김태완 기자I 2017.12.04 14:27:06
[이데일리N]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지난 12월 1일, 경남혁신도시 이전기관들과 함께 대규모 김장한마당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경남혁신도시 이전기관과 경남도민이 함께 어울려 지역공동체로서의 결속을 다지고 김장을 통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인터뷰: 이연화 / LH]“주변 어려운 이웃들도 돕고, 포항에 지진피해 입으신 분들께도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인터뷰: 전성재 / LH]“이런 큰 행사에 참여하게 돼서 굉장히 뿌듯하고, 저의 사랑과 정성이 취약계층에 전달된다는 느낌으로 열심히 임하고 있습니다.”

경남혁신도시 이전기관은 LH를 포함하여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남동발전 등 여덟 개 기관이 참여했으며, 이번 행사는 배추 2만 5천포기로 김장김치를 담아 취약계층 가정 등에게 제공됩니다.

특히 지역은 다르지만 얼마전 발생한 지진으로 피해를 입어 LH임대아파트로 입주하는 포항 이재민에게도 김치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박상우 사장/ LH]“혁신도시로 이전해 온 8개 공공기관과 진주시내 관공서, 18개 경상남도 시군의 자원봉사자들이 어우러져, 이전기관과 지역사회과 함께하는 김장행사라 큰 의미가 있겠습니다. 경상남도 지역의 보훈대상 가정, 의료취약 계층, 범죄피해자 가정에 주로 보내지고, 포항에서 지진 피해를 입으신 이재민들에게도 보내집니다.“

김장이 끝난 후 이전기관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모두 모인 가운데 정성을 다해 만든 김장 김치를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전달식도 가졌습니다.

LH는 이번 행사가 지역사회와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