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렌파클라스는 12일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메종 디 청담’에서 국내 공식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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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전 세계적으로 위스키 수요가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싱글몰트 위스키 수요가 늘면서 한국 위스키 시장도 격변기를 맞고 있다”며 “이번 한국시장 진출은 재도약의 첫걸음으로, 오랜 전통을 가진 글렌파클라스만이 선보일 수 있는 고연산 에디션들을 적극적으로 한국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글렌파클라스는 ‘자주 독립의 정신’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스코틀랜드의 그란트(Grant) 가문이 5대째 가족 경영을 이어오고 있다. 장기간 숙성된 올드 빈티지 캐스크를 다량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2007년에 1952년부터 1994년까지 43년간 생산한 제품을 모두 싱글캐스크로 출시한 ‘패밀리 캐스크’는 현존하는 빈티지 위스키 시리즈 중 가장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 제품으로 꼽히는 ‘글렌파클라스 105’는 세계 최초로 원액 그대로 병입하는 ‘캐스크 스트랭스(Cask Strength)’ 방식으로 만들었다. 위스키 본연의 깊은 맛과 말린 과일, 버터 스카치 향이 묵직한 바디감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글렌파클라스 15년과 30년 제품도 깊은 아로마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글렌파클라스의 공식 수입사 윈스턴스 코리아 관계자도 이날 행사에 참석해 향후 사업계획 등에 대해 밝혔다. 윈스턴스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희귀한 고연산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해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