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비스는 API 연동으로 에어프레미아 항공이 운항하는 전체 노선 정보는 물론 최저가 항공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2019년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한 에어프레미아는 인천공항을 모기지로 항공여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저비용항공사(LCC)다.
주로 동남아 등 단거리 노선만 운항하는 대다수 LCC와 달리 미주, 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까지 운항한다. 현재 일본 도쿄, 태국 방콕 등 단거리 지역 외에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뉴욕, 하와이, 독일 프랑크푸르트 등 장거리 노선을 정기 운항하고 있다.
저비용 항공사와 대형 항공사 요소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항공사를 지향하는 에어프레미아의 최대 강점은 가격 경쟁력. 특히 미주, 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에서 대형 항공사 대비 저렴한 가격에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 투어비스 플랫폼에선 이달 6일 출발하는 에어프레미아의 인천~LA 항공권이 편도 기준 51만6000원에 판매됐다.
투어비스는 이번에 에어프레미아 항공과의 API 연동으로 국내 8곳 저비용 항공사 가운데 6곳의 항공권 검색 및 예약, 발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투어비스 홈페이지와 앱에서 제휴카드로 구매 항공권을 결제할 경우 최대 15%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투어비스 측은 “에어프레미아는 비즈니스석처럼 넓고 편안한 42인치 좌석과 기내식 제공이 가능한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갖춘 하이브리드 항공사”라며 “좌석 예약, 수하물 구매 등 부가서비스 외에 웹 체크인까지 서비스 연동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