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B캐피탈, 청소년 위해 친환경 여성용품 지원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나경 기자I 2025.05.20 11:01:49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5년 연속 지원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한 금융교육 실시

KB캐피탈 직원들이 저소득 가정의 여성 청소년을 위해 7000만원 상당 친환경 위생용품을 지원했다. 사진=KB캐피탈 제공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캐피탈이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을 위해 친환경 위생용품 지원 비용 7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청결한 위생 환경을 지원하는 KB캐피탈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다.

KB캐피탈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려운 환경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이 차별없이 건강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2021년부터 5년 연속 친환경 여성용품을 지원하고 있다. KB캐피탈은 올해 보호 종료 아동, 지역 아동센터 및 청소년 쉼터 등에 거주하는 여성 청소년 600명을 후원했다.

친환경 위생용품 세트는 위생용품 3종과 함께 여성 청결제, 찜질팩, 위생속옷을 전용 파우치로 구성돼 있다. 이번 위생용품 세트는 ‘잘 풀리는집’ 브랜드를 보유한 생활용품 전문기업 미래생활과 함께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KB캐피탈은 물품을 지원받은 청소년들을 중심으로 금융 이해력 편차 해소를 위한 교육도 진행한다. KB금융공익재단과 연계해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KB스타경제교실 프로그램은 경제교육이 필요한 학교 및 단체 등의 교육현장에 KB금융공익재단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해 놀이 중심의 경제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는 돌봄 시설 10개소를 중심으로 여름방학 중에 진행한다.

KB캐피탈 빈중일 대표이사는 “해당 사업을 진행하며 한창 성장하는 시기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이 무엇인지, 수혜 청소년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위생용품 키트 구성을 매년 개선하고 있다”며 “KB캐피탈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 청소년들이 일상 속 불편함없이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