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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식주컴퍼니는 이번 2공장 신설로 미국 나스닥 상장사인 ‘신타스’와 같은 LaaS(Laundry-as-a-Service) 기반의 렌털 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다. 신타스는 린넨, 유니폼, 위생용품 등 다양한 B2B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대표 기업으로 매출 규모가 연간 약 70억 달러(한화 9조6000억원), 시가총액은 약 700억 달러(한화 96조원)에 달한다.
의식주컴퍼니는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렌털 모델을 호텔 린넨 및 타월 세탁에 우선 적용하고 향후 유니폼, 위생용품 등 국내 3조원 규모의 세탁 시장을 열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자동화된 고객관리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수기식 운영으로 불편함을 겪던 호텔 등 고객사에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인수 런드리고 호텔&비즈니스 사업부문장은 “호텔이 렌털 모델을 도입하면 초기 린넨 구매 비용이 없어지는 것은 물론 재고관리 및 린넨실 운영 등의 업무를 비롯해 공간, 인력 자원도 획기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며 “렌털 모델은 호텔과 공급자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런드리고 호텔&비즈니스 사업부문은 국내 4~5성급 43개 호텔 8500여개 객실의 세탁을 처리하며 국내 호텔 세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의식주컴퍼니는 모바일 세탁(런드리고)을 넘어 호텔 세탁(런드리고 호텔&비즈니스), 무인 세탁(런드리24)까지 세탁 산업의 전방위에 걸쳐 국내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