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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의 근속기간은 6개월 미만이 7명, 6개월~1년이 9명, 1년~2년이 8명, 2년~3년이 10명, 3년 이상이 5명이었다. 1년 미만 근속자로만보면 퇴직자의 비율은 41.0%였다. 근속기간이 한달도 되지 않는 직원도 3명 있었고, 짧게는 12일만 근무하고 퇴사한 직원도 있었다.
퇴사사유별로는 ‘이직’이 32명으로 대부분(82%)을 차지하고 있었다. 이어 휴식 4명, 학업 3명 순이었다. 퇴직 당시 나이대별로는 39명 중 20대가 20명으로 절반을 넘었다. 30대가 15명, 40대 이상이 4명이었다. 직급별로는 6급이 27명, 69.2%로 가장 많았다.
JDC 측은 △제주도 소재라는 지역적 특성 △국토교통부 산하 타기관 대비 낮은 임금 △높은 교통비용 등을 원인으로 제시하고 있지만 △과도한 6급 비율로 인한 승진 적체 △성장 비전을 제시하지 못하고 소속감을 주지 못하는 점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권영세 의원은 “신규채용인원의 30% 이상이 이탈한다는 것은 회사의 미래를 걱정해야 할 만큼 심각한 문제”라며 “JDC는 면밀한 원인분석, 처우개선 등 대책 마련, 적정 수 채용을 통해 구성원들의 업무부담을 줄이고 조직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