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패커에 따르면 올 상반기 아이디어스는 총 740만건의 작품을 판매하며 고객 리뷰수 57만건, 구매 평점 4.9를 기록했다.
아이디어스 구매 고객 중 20대가 전체 비중의 38%를 차지했으며 이 중 디저트와 간식 종류를 주로 구입한 29세가 상반기 중 가장 많이 주문한 나이로 손꼽혔다.
많은 구매가 발생한 지역은 수원으로 나타났고 결제가 가장 많이 발생한 시간대는 오후 10시로 하루 매출 중 20%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집계해 △후기왕(가장 많은 리뷰 작성, 총 586개) △후원왕(가장 많은 금액 후원, 53만원 △인맥왕(가장 많은 작가 팔로우, 2118) △댓글왕(가장 많은 댓글 작성, 789개) 등을 선정했다.
아이디어스는 올 상반기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들을 바탕으로 한 4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귀여운 굿즈 △전통과 트렌드를 합친 힙한 K-작품 △가치소비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등 기획전을 준비한다. 또한 상반기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작품들로 프로모션을 실시, 총 900여명의 작가들의 2000개 이상 작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작가들을 고객과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핸드메이드의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책을 강화하고 대체 불변 핸드메이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9주년을 맞은 아이디어스는 현재 입점 작가 4만여명이 45만개 이상의 핸드메이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30 여성 이용자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MZ세대의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