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전면 리뉴얼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노희준 기자I 2025.07.09 09:11:08

RTD 커피시장 정조준

[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매일유업은 대표적인 RTD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의 전면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Better, Bolder(더 나은 품질, 더 대담한 진화)’라는 슬로건에 응축돼 있다. 커피 전문 브랜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고, 프리미엄 RTD 커피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해 온 브랜드로서의 자신감을 드러내겠다는 포부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BI(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패키지 디자인이다. 새로운 BI는 브랜드명 ‘바리스타룰스’에서 전문성을 상징하는 ‘BARISTA’를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브랜드 원칙을 의미하는 ‘Rules’는 감성적인 필기체로 표현해 가독성과 매력을 동시에 잡았다. 후면에는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특허 기술인 ‘아로마 리저브 테크™’에 대한 설명과 플레이버별 테이스팅 노트를 상세히 기재했다.

리뉴얼 핵심은 ‘맛’이다. 매일유업만의 특허 커피 추출 기술인 ‘아로마 리저브 테크™’가 전 제품에 적용됐다. 이 기술은 커피 추출 과정에서 손실되기 쉬운 섬세한 향미를 보존해 원두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마지막 한 모금까지 온전히 구현해낸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밸런스와 풍미의 일관성이 크게 향상된 점이 차별점이다.

매일유업은 소비자의 세분화된 취향을 반영해 제품 라인업도 대대적으로 정비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겉모습을 바꾸는 것을 넘어, 커피의 본질에 집중하고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전체적인 변화를 추친했다”고 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