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 아이파크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우수한 입지 환경과 브랜드 영향도 크다. 인근에 경산 압량초등학교와 압량중학교가 위치해 있다. 또한 압량지구에도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마련돼 있어 향후 교육환경은 더 우수해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이 반경 1.5km에 위치해 있으며 영남대역을 이용해 대구 수성구 사월역까지 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한 경산IC와 화랑로, 25번 국도 등 대구 전역을 잇는 도로망 접근성도 용이해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반경 1.5km 영남대학교 주변으로 조성된 영남대 상권과 신대부적지구 내 조성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반경 3km에는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경산점도 위치해 있어 쇼핑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경산 아이파크가 조성되는 압량지구는 총면적 64㎡만 여규모의 도시개발지구이다. 이곳에는 공동주택 7500여 가구와 단독주택 500여 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바로 옆 이미 완성된 신대부적지구(3200여 가구)와 함께 1만여 가구 경산의 새로운 미니신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9개 동, 전용면적 84㎡~142㎡, 총 977가구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경북 경산시 계양동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개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