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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조회 수가 급속도로 증가한 것은 지난 11월 9일 공개한 에어스테이지 스텔라장(Stella Jang)편이 톡톡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 제주항공의 설명이다.
제주항공은 지난 5월부터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해 여행의 설렘을 알리는 에어스테이지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제주 신창풍차해안도로, 교래자연휴양림 등을 배경으로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알리고 있다.
에어스테이지의 다섯번 째 시리즈에 참여한 스텔라장은 국내외 20~30대에게 인기 있는 싱어송라이터로 이번 영상에서 제주시 구좌읍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았다. 이 영상은 공개 후 21일 만인 12월1일에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특히 아시아 권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베트남(28%)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뒤를 이어 필리핀(25%), 태국(20%) 등의 순이었다.
제주항공은 한국문화(K-컬처)에 관심이 많은 아시아 국가들의 좋은 반응이 본격적인 국제선 회복과 함께 실제 방한 관광 회복의 신호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실제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지난 10월 한 달간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47만6097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9만2416명에 비해 415% 증가했다. 특히 절반 이상이 아시아 관광객으로 일본 6만7159명, 태국 3만4428명, 베트남 3만2010명, 필리핀 2만6966명을 기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해외 시청자가 급증한 점은 우리나라 여행 수요 회복에 고무적”이라며 “특색있는 콘텐츠를 통해 여행지 소개뿐만 아니라 나아가 한국관광 활성화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